본문 바로가기

Life

이걸 이제야 만들다니... 온통대전 신청하기

 

 

얼마 전 2020년 연말정산 미리보기를

해보고 나서 앞으로 남은 기간에는

신용카드보다는 체크카드 사용을

늘려서 소득공제를 더 받아야겠다고

계획했었다.

 

 

카드 소득공제 혜택은 연봉의 25% 이상이

되어야 그때부터 혜택을 받을 수 있어서

그 이전의 금액이라면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신용카드 사용이 더

유리하다.

 

 

 25%를 넘어섰기 때문에 남은 두 달간은

체크카드를 사용하려고 하다가

여기저기 많이 붙어있는 온통대전

홍보물들이 생각이 났다.

 

 

 

 

온통대전은 대전지역화폐로

대전지역 경제활성화를 위해

대전광역시에서 만든 지역화폐이다.

 

 

신용카드만 사용을 했던 터라

온통대전을 만들 생각을 하지 않았었는데

체크카드만 사용하기보다는

캐시백 혜택이 있는 온통대전을

만들어서 사용해야겠다 싶었다.

 

 


 

 

대전시민이라면 당장 뛰어가서 만들자!

 

 

아 이 좋은걸 왜 이제 만들었나 싶다ㅠㅠ

오프라인에서의 소비보다는

온라인에서의 소비가 많아서

실질적으로 크게 사용할 일이

없을 거라고 생각하고 안 만들었었다.

근데 신용카드처럼 일정 금액 이상

사용해야 혜택을 받을 수 있는 것이

아니라서 만들어두고 조금씩 충전해서

오프라인 매장 방문 시에만 사용해도

개이득이다 진짜 ㅎㅎㅎ

 

 

무튼 만들어서 손해 볼 게 1도 없기 때문에

좋은 점은 그만하고 신청방법을 알아보자.

 

 


 

 

 

 

 

 

온통대전 신청방법은

온라인에서도 가능하고

오프라인에서도 가능하다.

온라인으로 신청을 하면

수령하기까지 시일이 걸려서

잠깐 시간을 내어 

하나은행을 방문했다.

 

 

 

 

당연 마스크 미착용 시

출입 불가이니 마스크 착용

꼭꼭 해주고 입장!

 

 

 

 

온통대전이 나온 지 꽤 오래

되었는데도 아직까지 발급을

신청하는 사람들이 많은가 보다.

 

 

 

 

온통대전 발급 때문에 방문했다고 하니

청원경찰분께서 빠른 발급을 위해

미리 작성해야 하는 서류를

안내해 주셔서 작성을 했다.

 

 

하나은행 계좌가 있어야 발급이

가능한데 없어서 계좌 개설 후

온통대전 카드를 받을 수 있었다.

 

 

***

온통대전 사용 시 꼭 하나은행

계좌를 통해 충전하지 않고

타 은행계좌에서의 충전도 가능하나

카드 발급을 위해서 하나은행 계좌 필수! 

 

그리고 은행 방문 전,

온통대전 어플 설치 & 회원가입이

되어 있으면 좀 더 빠르게 발급 가능!

 

 

 

 

두둥!

온통대전 카드를 발급받았다.

발급일에 바로 사용은 불가하고

다음날부터 충전 후 사용이 

가능하다고 한다.

 

 

 

 

다음 날 어플에 들어가서

충전 계좌를 연결해주고,

 

 

 

 

최소 1만 원 이상부터

원하는 금액을 충전하면 된다.

 

 

 

 

 

주유소에서 주유를 한 뒤

온통대전 카드로 결제를 진행해보았다.

4만 원 주유를 했더니

바로 4,000원 캐시백이 적립되었다!

 

 

 

 

2020년 남은 기간 동안에

소득공제 혜택 늘리기&캐시백 혜택까지

덤으로 받을 수 있는 온통대전카드로

현명한 소비를 해야겠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