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나만 모르는 2020년 신조어 퀴즈

@joshuachun, Unsplash

 

 

나도 어렸을 때 친구들과 줄임말을 많이

썼었는데 어떻게해서 생겨났는지도 모르지만

아무런 거리낌없이 썼던 것 같다.

어른들이 못알아 들으면 이것도 모르냐고

모르는게 이해가 안됐었는데ㅋㅋㅋㅋ

이제 내가 그 당사자가 되었다. 

 

 

줄임말은 요즘시대에도 많이 쓰고

새롭게 생겨나고 있는데

당최 무슨말인지 모르겠는ㅋㅋㅋㅋㅋ

신조어들이 자꾸자꾸 생긴다.

 

 

꼭 알아야 하는 건 아니지만

가끔 들을 때 마다 이게 뭐지?

나이를 먹는구나 싶기도 해서

재미로 신조어 몇개 찾아보았다!

 

 

 


 

 01. 만반잘부  

만나서 반가워요 잘 부탁드립니다.

 

 

 02. 내또출  

내일 또 출근

 

 

 03. 졌잘싸  

졌지만 잘 싸웠다.

 

 

 04. 갑통알  

갑자기 통장을 보니 알바를 해야겠다.

 

 

 05. 보배  

보조배터리

 

 

 06. 불소  

불타는 소통

 

 

 07. 설참  

설명 참조

 

 

 08. 알잘딱깔센  

알아서 잘 딱 깔끔하고 센스있게

 

 

 09. 아이엠그루트  

욕을 할 수는 없으니 이 말로 대신한다.

 

 

 10. 복세편살  

복잡한 세상 편하게 살자

 

 

 11. 오저치고  

오늘 저녁 치킨 고?

 

 

 12. 혼틈  

혼란을 틈타

 

 

 13. 복세편살  

복잡한 세상 편하게 살자

 

 

 14. 슬세권  

슬리퍼 + 역세권

 

 

 15. 엄근진  

엄격, 근엄, 진지

 

 

 

아는 것도 있고 모르는 것도 있고

참 재밌는 신조어들이 많다.

모른다고 사는데 지장은 없겠지만

시대의 흐름을 반영한 단어들도 많아서

굳이 또 외면하면서 살필요는 있겠나 싶다.

재미로 본 신조어들~

몇개는 알아뒀다가 회사에 계시는

나보다 더 어르신들 써먹어보고 싶다 >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