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2021년 공휴일 미리보기

 

 

긴 추석 연휴와 한글날까지 편안한 휴일 보내셨나요?

10월은 연휴가 많아서 참 좋았지만

코로나 때문에 고향 방문이나 여행을 자유롭게

갈 수는 없으니 집에서 쉬셨을 분들이 많을 거예요.

답답하지만 그래도 자유롭게 여행을 갈 수 있는

그 날이 얼른 찾아왔으면 좋겠어요.

 

 

2020년도 어느새 세 달이 채 남지 않았죠.

휴일은 이제 크리스마스밖에 남지 않았다는 사실...

모두 알고 계신가요? 흑ㅠㅠ

 

 

올해의 휴일은 하루밖에 남지 않았지만

내년에 다가올 휴일을 기대하면서 ㅎㅎㅎ

내년엔 여행을 즐겁게 가볼 수 있겠죠?

언제 여행 계획을 하면 좋을지 한번 볼까요?

 

 

 

 

 

1월 1일 신정이 금요일이네요.

올해 크리스마스도 금요일이라서

금, 토, 일 쉴 수 있는데

일주일 뒤에 바로 금,토,일 쉴 수 있어요.

 

2월은 12일이 설날 연휴예요.

금요일이라 아쉽지만,

목요일 휴일 붙여서 4일 쉴 수 있어요.

 

삼일절도 월요일이네요.

1,2,3월 휴일은 주말과 붙어있어

연달아 쉴 수 있어서 좋네요!

 

 

 

 

5월 5일 어린이날,

5월 19일 부처님오신날 

모두 수요일이에요.

월, 화 또는 수, 목 연차를 2일 쓰면

주말 포함 5일의 휴가를

보낼 수 있겠어요.

 

6월 6일 현충일은 

아쉽게도 일요일입니다ㅠㅠ

 

 

 

8월 15일도 일요일이네요 이런...

올해도 광복절이 토요일이어서

월요일이 임시공휴일로 지정이 됐었죠.

내년에도 기대 기대!

 

21년 추석은 9월 21일 화요일이에요.

그래서 주말 포함한 연휴기간이

5일로 올해와 동일하네요.

긴 추석 연휴 기간으로 이때

여행 계획 세우시는 것도 좋겠어요!

(이 때는 코로나19가 많이 잠잠해져서

즐겁게들 여행을 가실 수 있었으면~)

 

 

 

이 달력 실화입니까 ㅠㅠ

21년 4분기는 휴일이 없습니다.

10월 9일 한글날도 토요일,

12월 25일 크리스마스도 토요일이에요.

와웅.... ㅠㅠ

 

 

21년은

일요일과 공휴일을 포함한 일수가 64일,

평일에 쉬는 날은 9일입니다.

20년은 보다 3일 적어요.

3일 적은데 체감은 일주일쯤

되는 거 같아요 ㅎㅎㅎ

 

 

21년에는 광복절, 현충일, 한글날이

모두 주말이라서 그래요...

올해도 8월 15일 광복절이 토요일이었는데

8월 17일이 임시공휴일로 지정이 됐었죠. 

코로나19 사태 장기화로 지친 의료진 및

국민들에게 휴식권을 보장하고

휴가철 내수 활성화 목적이었는데요,

 

 

21년에도 광복절, 현충일, 한글날

3일 중에 적어도 하루 이상은

임시공휴일로 지정이 되지

않을까 싶어요.  

 

 

임시공휴일 

'관공서의 공휴일에 관한 규정'에 따라

정부가 수시로 지정하는 공휴일

 

 

21년도에 가족과 미리 행복한

여행 계획하고 계신 분들,

휴일 참고하셔서 알찬 여행

계획해 보세요 :)